[평투TV] 평택시 청년 1인 가구 · 희망 보금자리, ‘평택형 LH청년희망사회주택’ 개관식

- 청년희망사회주택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

구슬아기자 | 입력 : 2020/04/23 [15:11]

 

 [안녕하십니까. 평택투데이입니다. 평택시가 사회초년생들과 대학생 등 6가구가 주거비 부담 없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새로운 보금자리가 될 '청년희망사회주택 개관식'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22, 평택시는 LH청년희망사회주택개관식을 진행했습니다. (22, LH '평택형 청년희망사회주택' 개관식)

 

평택형 청년희망사회주택은 LH매입임대를 활용해 1인 가구 청년에게 저렴하게 임대함으로써 청년 입주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안정적 주거지원을 하는 사업입니다.

 

정장선 평택시장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청년들에게 좋은 주거 공간을 마련해 주는 것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공유하면서 같이, 요즘 젊은이들 고민도 많지 않습니까. 창의적인 생각도 혼자 하지 않고..”

 

입주대상자는 신청자 본인의 월평균 소득 합계가 전년도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이하로, 미혼이며 무주택자인 만 19세 이상 만 29세 이하청년층입니다. (입주대상자···전년도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이하, 미혼·무주택자 청년층)

 

지난 3월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에서 입주대상자를 모집했으며, 현재 청년 총 6명이 임대계약 및 입주를 완료했습니다. (현재 청년 총 6···임대계약 및 입주완료)

 

또한, 주택 1층은 공용 커뮤니티실로 활용해 공동체사업 및 교육사업, 취업지원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택 1· 공용 커뮤니티실로 활용)

 

한편, 평택형 LH청년희망사회주택 사업은 올 하반기에도 2개소를 추가 개소하는 등 계속해서 청년들을 위한 주택임대사업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